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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란?
인터넷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 입니다.
공인인증서는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보다는 USB(이동식 저장 장치)에 저장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고 어느 PC에서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분실 및 비밀번호 누출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하여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 금융거래를 하는 가까운 은행에 내방하셔서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셔야 됩니다.
- 방문 : 거래은행/증권사 방문(본인 대면 확인)
- 다운 : 인터넷뱅킹/사이버 트레이딩 신청
- 접속 : 은행/증권사 홈페이지 접속
- 다운 : PC 및 저장매체에 인증서 다운로드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 은행에 방문한다.
- 은행 창구직원에게 인터넷뱅킹을 신청한다.
- 발급하고자하는 개인용 인증서의 종류와 그 사용내역을 확인한다. (약관동의 및 사용자 본인확인, 보안카드 수령) * 개인 범용(\ 4,400원/년) 또는 개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
- 개인 PC에서 발급한 해당 은행에 접속하셔서 본인의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의 지정된 번호를 입력후 인증서 암호를 만든다.
-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하드디스크 또는 USB에 저장한다.
공인인증서 발급기관
등의 6개기관이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증권거래용 (용도제한) 공인인증서를 소지하신 회원분들께서는 온라인 신용카드결제를 하기위해서는 은행/신용카드/보험(개인)용 인증서를 추가로 발급 받으셔야합니다.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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