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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ble diffusion 정리중

post tistory 2023.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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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ble Diffusion checkpoint에서

 

모델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 모델을 선택해서그림을 그리겠다는 것으로 기본적인 모델 하나밖에 없습니다.

2. txt2img는 텍스트(내용)를 입력해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프롬프트(Prompt)는 내가 입력한 텍스트로만 그림을 그리겠다는 것이고 네거티브 프롬프트는(Negative Prompt)는 그림에서 빼고 싶은 것과 나오지 말아야 할 사항들을 적습니다.

3. Sampling method(샘플링 방법)는 이미지를 어떤 방식으로 생성 할 건가를 설정합니다.

주로 DPM++ SDE Karras를많이 사용합니다.

4, Sampling steps(샘플링 스탭 수)는 이미지를 몇 번 가공할 건가를 설정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품질이 좋아집니다.

steps가 높으면 렌더링 시간이 길어지고 steps가 높다고 그림이 더 잘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20 ~ 30 추천합니다.

5. Restore faces(얼굴보정)은 얼굴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6. Tiling(타일링)은 이미지를 반복되는 패턴, 타일 모양으로 출력합니다.

7. Hires. fix(고해상도 보정)은 이미지의 세부적인 디테일을 향상시킵니다.

고화질로 출력할 때 체크합니다.

8. Width/Height(가로/세로)는 이미지의 가로/세로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주로정사각형은 512 x 512, 직사각형은 512 x 768, 768 x 512를사용합니다.

9. Batch count(배치 수)는 그림의 갯 수를 설정합니다.

10. Batch size(배치 크기)는 한 번 출력할 때 몇 개를 출력할 건지를 설정합니다.

11. CFG Scale(CFG 스케일)DMS 프롬프트와 네거티브 프롬프트에 적힌 내용들을 얼마만큼 이미지에 반영할 건가를 설정합니다.  

수치가 낮으면 AI가 임으로 그림을 그리고 수치가 높으면 내가 입력한 텍스트들로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기본값은 7입니다.  

내가 입력한 텍스트 대로 그림이 안 나왔다면 값을 높여가면서 조정합니다.

주로 7 ~ 12를 사용합니다.  

창의적인 결과물을 얻으려면 7 이하로 합니다.

 

12. Seed(시드)는 그림의 고유번호입니다,  

-1은 랜덤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주사위는 -1, 랜덤이고 녹색 세모는 이전 Seed값을 불러옵니다.

 

13. Generate(생성)는 최종적으로 그림을 출력합니다.  

Generate 아래 화살표는 이전 프롬프트와 설정값을 불러옵니다.  

쓰레기통은 프롬프트를 삭제합니다.

달광은 임베딩, 로라 등을 불러옵니다.

문서는 아래 Styles을 프롬프트에 입력합니다.  

디스크는 프롬프트를 Styles로 저장합니다.

이미지 출력 창 프리뷰입니다.  

아래 정보들은

프롬프트, 설정값들, 사용된 모델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시드 번호를 복사해서 Seed란에 붙여 넣기 하면 출력된 그림을 똑같이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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