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ation 정보

제휴 마케팅 성공을 위한 방법

post tistory 2023. 7. 27.
반응형

제휴 마케팅 성공을 위한 방법

제휴 마케팅 성공을 위한 방법

제휴마케팅이란 광고주와 마케터가 서로 Win-Win 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휴마케팅 초보자들을 위해 효율적인 제휴마케팅 전략 수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휴마케팅 어떤것인가요?

제휴마케팅은 크게 CPA(Cost Per Action), CPC(Cost Per Click), CPI(Cost Per Install)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대표적인 두 가지 방식인 CPA CPC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CPI방식은 뭔가요?

CPI란 앱 설치당 일정 금액을 지급받는 방식이며, 주로 게임앱 혹은 유틸리티앱 개발사에서 많이 활용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으면 1,000원을 지급한다거나, 네이버 웹툰 쿠키를 10개 다운받으면 1,000원을 지급하는 식이죠. 이러한 CPi형식의 제휴마케팅은 다른 유형의 제휴마케팅과는 달리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 없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PA방식은 뭔가요?

CPA는 특정 행동 당 지불하는 방식으로서, 고객이 특정 액션을 취했을 때에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서비스를 직접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실질적인 매출 발생률이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초기 투자비용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제휴마케팅을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될 사항은 자신의 플랫폼 특성 파악입니다. 만약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라면 SNS 매체 특성상 게시물 노출수 대비 클릭율이 낮다는 점을 감안하여 최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유튜브 채널 운영자라면 영상 조회수 대비 구독자수가 적다는 점을 감안하여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힘써야 합니다. 또한 자사몰 보유 여부에 따라 해당 사이트 유입 유도를 통한 전환율 상승 방안을 모색해야하며, 카페나 커뮤니티 활동시 이벤트성 배너광고를 집행함으로써 방문자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초보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캠페인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휴 마케팅, #소극적 소득,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 # 틈새 선택,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 #제휴 프로그램, #블로그, # 청중 참여

반응형

댓글

💲 추천 글